home
작성자 : admin작성일 : 2021-04-09 13:33

리보세라닙, 교모세포종 성장억제 효과 입증

리보세라닙, 교모세포종 성장억제 효과 입증 

-    리보세라닙(아파티닙)이 교모세포종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동물실험 결과 확인됐습니다.

-    또한 교모세포종의 생존율을 저하시키는 주요 타겟이 NDUFA4L2로 확인되며 작용 기전도 밝혀졌습니다.

-    Shanghai JiaoTong University의 Zheng Chen 그룹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, 리보세라닙은 NDUFA4L2 타겟에 의한 세포 성장 억제(Cell cycle arrest)를 유도하고, 교모세포종의 사멸(apoptosis)을 유도함으로써 항암효과를 나타내는 것을 밝혔습니다.

-    동시에 교모세포종 종양이 있는 마우스에 리보세라닙을 투여한 결과 종양성장을 현저히 억제시키고, 생존율을 증가시키는 것도 확인됐습니다.

-    이러한 결과는 리보세라닙이 신생혈관억제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사멸에도 관여한다는 것을 입증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.

-    본 결과는 유력 학술전문지 네이처의 온라인 판(Nature.com)에서 발간하는 Cell Death and Disease 최신호에 소개됐습니다.
   
* 4월 7일자 Cell Death and Disease 기재논문: https://www.nature.com/articles/s41419-021-03646-3